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19.05.02 15:55

행정사무감사 기법 및 조례 제·개정 교육 등 실무 역량 강화 교육

포항시의회는 2일 구룡포 포스코 수련원에서 전체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포항시의회)
포항시의회가 2일 구룡포 포스코 수련원에서 전체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의회)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의회는 2일 구룡포 포스코 수련원에서 전체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의정연수는 6월 정례회를 앞두고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 기법 연찬과 조례 제·개정 등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하반기에는 청렴도 향상 및 성희롱, 성폭력 예방 등을 위한 소양 교육과 예산 심사 기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재원 의장, 한진욱 부의장을 비롯한 전 의원들은 오전에는 국회 입법조사관과 수석전문위원 경력을 지닌 행정자치연수원 주영진 소장으로부터 ‘지방의회 의정활동과 행정사무감사’에 대해, 오후에는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소장으로부터 ‘포항시 조례로 분석하는 행정의 사각지대’의 강의를 듣고, 평소 의정활동에서 궁금했던 내용들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재원 의장은 “집행부의 각종 사업추진에 대한 심의와 감사뿐만 아니라 정책제안이나 조례의 제·개정 등을 통해 시민들의 삶에 좀 더 긍정적으로 다가가려면 업무연찬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라며 “더 다양한 사례 중심의 교육을 마련해 의정역량 강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