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5.08 11:58
(사진제공=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 모델이 워터맵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웅진코웨이)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웅진코웨이가 고객에게 맞춤형 정수기 필터와 제품을 추천해주는 '워터맵 서비스'를 론칭한다.

워터맵 서비스는 국내 각지의 물을 채취분석해 수질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뒤 이를 기반으로 고객 집 수질 환경에 따른 맞춤 필터를 파악하고, 추가로 고객의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웅진코웨이의 서비스 전문가 코디, 판매 전문가 헬스플래너 등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된다.

'모바일 워터맵 서비스 페이지'에서 고객이 거주하는 지역, 건물의 연식, 집으로 들어오는 원수 종류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수질 환경을 분석한다.

분석 항목은 먹는 물 수질 기준 항목인 탁도, TDS, PH를 비롯해 양이온 17종, 음이온 4종 등이다. 수질 환경 분석이 완료되면 분석된 수질 환경에 알맞은 필터를 파악한 뒤 사용할 장소, 필요한 기능, 사용자 수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맞춤 정수기를 고객에게 추천해준다.

윤규선 웅진코웨이 CS 본부장은 "워터맵 서비스는 국내 각지의 물 상황을 고려해 고객들이 조건과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며 "웅진코웨이는 고객에게 물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혁신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