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5.10 09:42

영화 '극한직업' 등 콘텐츠 흥행 등 E&M 부문 광고 매출 고성장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CJ ENM은 한국채택국제회계(K-IFRS) 연결기준 2019년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한 1조 1048억원, 영업이익은 2.4% 상승한 92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먼저 미디어 부문은 '남자친구', '왕이 된 남자', '커피프렌즈' 등 주요 콘텐츠의 흥행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6% 성장한 3800억원을 기록했다. 

TV광고(전년대비 16.9%↑)와 디지털 광고 매출(전년대비 39.4%↑)도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성장했다.

커머스 부문은 '엣지', '셀렙샵', '오하루자연가득' 등 자체 브랜드(PB)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11.4% 성장한 324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취급고는 1조368억원으로 2018년 4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1조 원을 돌파했다.

영화 부문은 자체 기획 및 제작 작품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며 매출 1041억원(전년대비 30.2%↑), 영업이익 188억원(전년대비 161.7%↑)을 기록했다. 

자체 기획한 '극한직업'은 박스오피스 1위, 배급점유율 35%를 차지했으며, '닥터퀸(베트남)'을 비롯해 터키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매직 카펫 라이드2(터키)' 등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경쟁력을 강화했다.

음악 부문은 '2019 워너원 콘서트', 'BTS 콘서트' 등 IP강화에 따라 사상 최대의 콘서트 매출(전년대비 555.6%↑)을 경신해 매출 521억원, 영업이익 46억원을 달성했다.

2분기에는 '아이즈원', '프로듀스X101' 등 자체 제작과 해외 합작 IP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CJ ENM 관계자는 "지난 1분기 한층 심화된 국내외 경쟁에도, 차별화된 IP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외형 성장과 튼튼한 수익성을 견인했다"라며, "'아스달 연대기', '기생충', '프로듀스X101', 그리고 '베라왕' 등 패션 단독 브랜드 중심으로 상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베라왕' 등 2분기에도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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