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 열어
남양주시,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 열어
  • 임성규 기자
  • 승인 2019.05.15 22: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사진=남양주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남양주시)

[뉴스웍스=임성규 기자] 남양주시는 15일 남양주시 2청사 평생학습원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시는 일자리 걱정 없는 강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한 평생학습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월28일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와 직업교육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지난 2개월여 간 리모델링 등 준비기간을 거쳤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는 용접실습실, 산업설비실, 전기실습실 등 5개의 강의장과 한국폴리텍대학의 전문기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을 완비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이상권 한국폴리텍Ⅲ 대학장 등이 참석해 한국폴리텍대학 '남양주기술교육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조광한 시장은 "시민의 직업안전망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했고 한걸음 한걸음 오늘의 남양주기술교육센터 개소식까지 걸어오게 됐다"며, "다소 시작은 미약하지만 앞으로 두 기관이 힘을 합쳐 큰 뜻을 이루는 길을 함께 가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석행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인구 70만을 바라보는 남양주시의 규모에 걸맞은 한국폴리텍대학의 기술교육융합센터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며, "오늘이 있기까지 도움주신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관계 공무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남양주시)
(사진=남양주시)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