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05.21 12:19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시민에게 사과하고 즉각 사퇴해야"
윤 시장, 민주당 "악의적 음해, 내년 총선 영향 미치려는 불순한 의도"

윤화섭 안산시장(사진=안산시)
윤화섭 안산시장(사진=안산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찰이 정치자금법 위반과 성추행 혐의로 윤화섭 안산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공개 소환 조사한 것을 계기로 안산시의회 여야가 공방을 벌였다. 

윤 시장은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지난 18일 단원경찰서에서 오전 9시부터 조사를 받고 오후 1시30분께 경찰서를 나왔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경찰조사를 받은 윤화섭 안산시장을 향해 안산시민들에게 사과하고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안산시의회 자유한국당은 20일 "안산시장의 계속되는 의혹에 안산시 공직사회 전체가 전국적으로 조롱을 받고 있으며 안산시민들의 불안이 극에 달하고 있다"라며 "안산시민에게 사과하고 즉각 사퇴하라"라고 요구했다.

시의회 자유한국당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정치인의 주요덕목 중 하나는 정직이며 안산시민을 대표하는 시장이라면 의혹 해소 또한 책무이며 73만 시민을 위한 도리"라며 안 시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윤 시장은 같은 날 즉각 입장문을 통해 일부 세력의 악의적인 음해라고 반박했다. 

윤 시장은 “지역사업가 B씨 등이 A씨의 일방적인 주장을 나에게 전하며 겁박했고 특정 토지개발과 인사권을 나누라고 요구했으나 단호히 거절했다”라며 “저열한 인신공격에 휘둘리지 않겠다”라고 반박했다.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경찰조사가 진행중인 사안을 놓고 공격하는 것은 내년 총선에 영향을 미치려는 불순한 의도라며 자유한국당의 주장을 반박했다. 

경찰 조사를 받은 윤 시장이 그간 논란이 된 정치자금법 위반과 성추행 의혹에 대해 처음으로 공식적인 입장을 밝힌 가운데 안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간 대립이 안산시정에 지장을 초래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윤 시장은 지난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2월부터 4월까지 지지자 A씨 등으로부터 수천만 원을 받아 일부를 불법 선거자금으로 쓴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해 3월 초 A씨의 차량 안에서 입을 맞추는 등 강제추행 혐의도 함께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