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12 11:4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베트남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피미’가 베트남에 수출을 준비중인 K뷰티 화장품 업체를 대상으로 무료홍보 서비스를 실시한다.

‘피미’는 올해 연말까지 무료홍보를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에서 신청하면 베트남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무료로 진행해 준다.

‘피미’는 국내 K-뷰티 업체들의 경쟁력 있는 제품을 베트남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한 생생한 후기를 공유해 제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입소문 효과를 제공하는 베트남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베트남 사람들은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특성이 있다. 

그리고 소셜네트워크나 온라인이 큰 홍보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베트남은 인맥과 사람 사이의 입소문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나라로 베트남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제품도 중요하지만, 입소문 효과를 이용한 현지화 마케팅이 반드시 필요하다.

‘피미’는 베트남의 이러한 특성을 파악하여, 15년 동안 화장품 유통 사업에서 쌓은 노하우와 베트남 현지 직원들의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전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출시했으며, 최근에는 ‘피미’ 앱을 출시하여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베트남 현지에서 최대 25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뷰티 전문 마케팅 플랫폼 ‘피미’를 이용하면 신규 브랜드 홍보는 물론 베트남 현지에서의 인지도 상승, 그리고 브랜드의 고객 반응 파악과 고객 데이터 확보에도 용이하다.

‘피미’는 한국 화장품 등 K-뷰티 제품이 베트남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와 기획 및 PR 프로세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

베트남 뷰티 전문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피미’는 웹 페이지를 운영 중이며,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피미’를 검색하면 ‘피미’ 앱을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