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6.13 14:35
(사진제공=우리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2일 은퇴를 앞둔 50대 이상 고객을 겨냥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만 50세 이상이 가입할 수 있는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된다.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 혹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 충족시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이 있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 후 고객 선택에 따라 1~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000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고객이 추가로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 예금에 우대금리 0.2%포인트가 제공된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이 있고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 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으며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고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25%가 적용된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할 경우 우대금리 연 0.2%포인트가 제공된다.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금융 혜택과 함께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입출금통장은 우대조건 충족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준다. 예적금은 우대조건 충족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제공하고 적금의 경우 추가로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내달 31일까지 해당 상품에 가입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추첨황금돼지 10돈, 국민관광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도 시니어 특화상품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사용처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로 적립한다. 사용처별 포인트 적립률은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홈쇼핑, 주유소, 대중교통에서 1%이고 이동통신과 병원(동물병원 포함), 약국에서는 1.5%다. 면세점과 여행사, 항공사, 레저스포츠 분야에서는 1.8%를, 해외가맹점에서는 3%를 적립해준다. 5000점 이상의 누적포인트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카드 결제계좌로 5000원 단위로 자동 입금되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