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봉현 기자
  • 입력 2019.06.18 16:42
유치원 관리자 혁신 연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유치원 관리자들이 혁신 연수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문봉현 기자] 경북교육청은 18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유치원 관리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소통 그리고 협력! 유치원 관리자 혁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원, 학부모, 유아 등 교육공동체가 협력 체제를 구축하는 경북형 혁신유치원 운영과 새로운 유치원 교육문화를 만들어 유치원장 리더십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국인재경영교육원 강은미 대표는 주제 강연에서 교육의 본질인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타인과의 관계와 협력, 소통을 바탕으로 한 변화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구미봉곡초등학교 황석수 교장은 ‘창조학교 운영 사례’를 통해 유치원 혁신과 새로운 문화 정착을 위해 구성원이 함께 철학을 공유하고, 민주적인 절차에 따라 비전을 세워 목표를 공동으로 설정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세종특별자치시혁신유치원 사례로 소담유치원 박진희 교사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내용과 세종 창의적 교육과정을 통해 놀이와 아이들의 참삶을 존중하는 혁신유치원의 운영 내용을 소개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인사말에서 “변화하는 시대에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정직성, 다양성을 존중하는 민주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자기성찰을 통해 거듭나는 리더십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