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19.06.25 19:15

이철우 의원 '대동~근계간 도로개설'과 '농로 확포장' 예산 증액 제기
김동해 의원 '빈집 활용 방안'과 '간이상수도 시설 안전 보완대책' 따져

경주시의회는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차 정례회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심의 의결했다. (사진제공=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는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차 정례회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심의 의결했다. (사진제공=경주시의회)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차 정례회 본회의를 열고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본회의에 앞서 주석호 의원은 중증장애인과 가족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한 주간보호센터 설립 확대와 사회적 편견을 불식시키는 시스템 마련으로 누구나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경주 조성에 대해 5분 발언을 했다.

이어 각 상임위에서 심의 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으로 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저소득주민자녀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관리 조례폐지조례안,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시설 위탁 동의(안), 경주시 아이누리 장남감도서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경주시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 책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사적지관광전동차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경주시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에 대해서는 원안가결했다.

또 경주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및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수난구호 참여자 지원 조례안, 경주시 사적지 공개관람료 징수 및 업무위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황성공원 물놀이장 운영 조례안에 대해서는 수정가결 했다.

시정질문에서 이철우 의원은 검단산업단지 조성과 연계해 대동~근계간 도로개설과 농업인의 고령화 및 농기계의 대형화로 농로 확포장과 용배수로 정비 예산 증액에 대해 질의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존도로 확장과 신설도로 개설 중 최적의 방안을 신중히 검토해 농어촌도로정비기본계획(변경) 수립 시 반영하겠다"며 "용배수로 정비에 보다 많은 예산이 투입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동해 의원은 빈집 활용방안과 무방비로 노출된 간이상수도 시설에 대한 안전 보완대책을 물었다.

이에 주 시장은 “시 여건에 맞는 빈집대책과 활용방안을 마련하고, 활용 가능한 빈집은 마을쉼터, 공동이용시설 등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소유자 및 마을주민과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경주시의회는 2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차 정례회 3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 및 기타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