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6.26 19:4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다우기술은 그룹웨어 다우오피스에 기본 제공되는 업무용 메신저가 신규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26일 발표했다. 

신규 업무용 메신저에서 무엇보다 가장 중점을 둔 사항은 반응형 사용자경험(UX)과 사용자환경(UI)의 적용이다.

다우오피스 사용자들은 사용 중인 PC나 태블릿, 모바일 화면에 따라 가장 최적화된 크기로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과 100% 연동되는 환경을 제공받는다. 

그룹웨어에서 지원되지 않는 맥 OS 환경을 지원함으로써, 소수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준 것이 눈에 띈다.

클립보드에 있는 이미지 붙여넣기가 가능해 업무 진행에 속도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타사 그룹웨어에서 제공하는 메신저와 비교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찾아볼 수 있다.

대화방에 참여하고 있는 동료들에게 신속하게 공지를 할 수 있는 공지톡,  오늘의 일정과 메일, 전자결재, 보고 등 전반적인 업무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TODAY,  부재중일 시 다른 동료가 본인의 메신저를 확인하지 못하도록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는 메신저 잠금 기능이 있다.

150여종의 다양한 이모티콘을 지원하여 보다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정종철 다우기술 상무는 "다우오피스 고객들이 사용하는 메뉴 중 메일, 전자결재 다음으로 메신저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편이다”라며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용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