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19.07.13 09:20
(이미지제공=DGB사회공헌재단)
(이미지제공=DGB사회공헌재단)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DGB사회공헌재단이 전국 대학생과 대구, 경북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사회공헌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DGB금융그룹의 경영비전인 '미래를 함께하는 베스트 파트너'를 주제로 열린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대학생과 대구·경북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로 DGB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에서 오는 2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공모전은 참가자에 따라 아이디어 부문과 사회공헌사업 부문 두 가지로 나눠 진행된다.

전국 대학생이 참여하는 아이디어 부문은 공익성(사회복지 증진 부합 여부), 실현 가능성, 효율성, 창의성 등을 심사한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는 사회공헌사업 부문은 해당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수혜자들의 욕구와 문제 해결의 적합성, 실현 가능성, 복지 분야 및 사회에 미칠 기대효과 등을 중점 심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상금을 제외한 전체 참여자를 대상으로 항공권,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들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 회장은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DGB는 맞춤형 사회공헌 사업을 실행 할 수 있었다"며 "DGB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