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7.16 09:4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인섹시큐리티는 오는 26일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본사 교육센터에서 ‘마그넷 엑시움 & 셀레브라이트’ 모바일 포렌식 세미나를 개최한다.

글로벌 디지털포렌식 솔루션 기업인 ‘마그넷 포렌식’ 및 모바일 포렌식 전문 기업 ‘셀레브라이트' 국내 총판이자 공인교육센터인 인섹시큐리티는 이번 핸즈온 세미나를 통해 모바일 데이터 복구 기반의 증거 분석 및휴대용 고성능 모바일 포렌식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모바일 포렌식 세미나에서 모바일 포렌식과 클라우드 포렌식 개요 및 최신 동향, 마그넷 엑시움 기반 안드로이드 모바일 포렌식, 셀레브라이트 UFED/PA 기반 안드로이드 모바일 포렌식, 마에스트로 모바일 악성코드 포렌식, 모바일 포렌식 교차검증 등을 다룬다.

마그넷 엑시움은 컴퓨터, 스마트폰, 클라우드 등의 서로 다른 경로에서 수집한 증거 데이터를 단일 케이스화하여 증거 분석하는 솔루션으로 각 증거 데이터 간 관계들을 시각화하여 연관 분석이 가능하다.

셀레브라이트는 여러 모바일 장비로부터 추출된 증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관성, 밀접성을 분석하여 특정 사건의 용의자를 찾아내거나 핵심 데이터를 찾아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인섹시큐리티는 각 제품을 실제 환경에 적용하여 증거 수집 및 획득 절차를 통해 상태에 따른 수집 방법을 설명하고, 세미나에 참가한 교육생들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종광 인섹시큐리티 대표는 “모바일 기기의 사용과 클라우드 환경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나 기존의 포렌식 기법으로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한계가 있다"라며 "세미나를 통해 모바일 포렌식 및 클라우드 포렌식에 대한 실질적인 접근 방식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