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7.18 11: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미팅은 지난 17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 컨퍼런스 홀에서 축산물 전문 종합 온라인 쇼핑몰 미트프렌즈의 사업 발표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사전접수에만 100여개사 150명 이상이 신청하고 현장에는 200명 이상 참가하여 성황리에 진행됐다. 

미트프렌즈는 기존 온라인 축산몰 경쟁업체와 비교했을 때 두 가지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안정적인 제품 공급과 경쟁력 있는 물류시스템이다.

미트프렌즈는 축산업계의 국내산 생산업체들과 수입산 직수입업체들이 직접 상품의 공급을 책임지고 있어 기존에 온라인에서 축산물을 판매하는 경쟁업체들과 비교했을 때 제품 공급에서 월등한 안정성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시세 변동이나 제품 공급의 유동성이 심한 축산물의 특성상 특정 상품의 가격 폭등이나 장기간 품절 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미트프렌즈는 자체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물류시스템을 구축했다.

축산물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기 때문에 외부 물류회사를 통해 상품을 유통하는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차원이 다른 관리와 공급이 가능한 것이다.

미트프렌즈는 현재 시범 서비스를 진행중이며 8월 중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는 음식점, 정육점 등 식육을 대량으로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B2B 판매 서비스가 메인이지만, 점차적으로 개인 소비자를 위한 상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미트프렌즈 관계자는 “개별상담을 신청한 업체만 50곳이 넘어 현장 상담만으로는 부족하여 사업발표회 이후에도 지속적인 개별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협력사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가 여러 곳이어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미트프렌즈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