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7.21 14:52
GIST 블록체인인터넷경제연구센터와 컨센시스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GIST)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광주과학기술원(GIST) 블록체인인터넷경제연구센터가 글로벌 블록체인 개발회사인 컨센시스와 블록체인 자문, 홍보, 기술 구현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컨센시스는 2015년 조셉 루빈이 설립한 글로벌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미국 뉴욕 브룩클린에 본사가 있다.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 자문, 기술 구현 및 벤처 창출 서비스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디시큐어 블록체인 개발 관련 협력, 인력양성 및 투자 유치를 위해 협력, 스마트시티에 수요가 매우 큰 교통·에너지·문화·자동차 분야 등에 필요한 디앱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관한 협력·세계적인 블록체인 관련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 및 홍보하는 업무에 관해 협력하게 된다. 

GIST 블록체인인터넷경제연구센터는 암호화폐 합의 알고리즘의 재중앙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 ‘디시큐어 블록체인’을 개발 중이다.

이흥노 GIST 블록체인인터넷경제연구센터 센터장은 “글로벌 기업인 컨센시스와의 협력을 통해 GIST가 개발해 온 지능형센서와 블록체인기술들이 마이데이터, 개인인증, 민중화폐 등의 모습으로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