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07.29 13:29
여주 싹 도라지환. (사진제공=싹도라지건강)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건강식품브랜드 싹도라지건강이 여주, 도라지, 도라지싹, 구기자, 꾸지뽕 열매 등 다섯가지 핵심 건강 소재를 블랜딩한 '여주 싹 도라지환'을 선보이며 샘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싹도라지건강은 여주 싹 도라지환을 체험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약 2주간 섭취가 가능한 30g 1병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샘플 체험을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에 기재된 전화번호로 신청하면 된다.

여주 싹 도라지환은 토종 여주와 5년 이상 묵은 도라지 등 다양한 건강 소재를 담았다.

'오래된 도라지는 산삼보다 낫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도라지는 예로부터 좋은 건강소재로 사랑 받아 왔다. 특히 도라지에는 플라코디딘D라는 사포닌이 함유돼 폐와 호흡기 건강 유지와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여주 역시 '신비의 열매'라고 불릴 정도로 우수한 건강물질이 많이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주성분인 여주와 도라지의 효능에 대한 다양한 연구도 진행되었다.

‘여주추출물 및 길경에서 추출한 Platycodin의 병용이 당뇨 비만 마우스에 미치는 상승효과’라는 박사학위 연구논문에서는 여주와 도라지(한약재명: 길경)가 단일소재로서도 혈당 감소효과가 있음을 입증했고, 2가지를 병용 사용하였을 때는 한가지를 사용할 때보다 최대 4배의 효과가 있는 것이 검증됐다. 특히 경구용 당뇨치료제 메트포르민(Metformin)과 비교해도 2.5배 정도 혈당 감소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싹도라지건강 이기호 대표는 “여주 싹 도라지환은 호흡기와 심혈관 건강유지에 도움이 되는 소재를 바이오특허기술로 담아내 탄생한 제품이다”며 “소맥분, 찹쌀 등 일체의 첨가물 없이 무농약 국산 농산물을 엄선해 섭취와 보관이 편한 고단위 소형환으로 가공했으니 믿고 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