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주진기자
  • 입력 2016.02.28 21:27

친박․비박간의 공천을 둘러싼 갈등이 점차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이른바 ‘살생부’ 논란으로 당 전체가 뒤집혔다. 공천관리위원회에서 현역 의원 중 교체 대상을 선정해 김무성 대표에게 전달했다는 정두언 의원의 의혹 제기로 촉발된 것이다.

정 의원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을 포함, 약 40여명의 현역 의원이 담긴 ‘공천 살생부’가 있다는 사실을 김무성 대표로부터 직접 확인했다고 폭로하고 나섰다. 김 대표가 공관위로부터 물갈이 요구를 받았다는 이야기다. 

김무성 대표는 즉각 진화에 나섰다. 현역 물갈이 요구를 받은 바도 없을뿐만 아니라 살생부의 존재 자체에 대해서도 들은 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다만 김 대표의 비서실장인 김학용 의원은 김 대표가 정 의원과 현역 의원의 이름을 거론하며 정치권과 관련된 동향에 대해 의견을 나눈 바는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후폭풍이 가라앉지 않자 이한구 공천관리위원회는 당에 정식 조사를 요구했다. “국민의 신뢰를 받아야 하는 공천관리위원회의 권위와 신뢰에 먹칠을 하는 시도가 들어가 있다고 판단한다”며 “절대 용납할 수 없다”고 반발하고 나선 것이다. 

이 위원장은 이어 "굉장히 깨끗한 선거를, 공명한 공천을 해야 되는 사람이 찌라시 딜리버리, 찌라시 작가 비슷한 식으로 의혹 받는 걸 그대로 놔둘 수 없다"고도 비판했다. 

한편 29일 열릴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이슈를 갖고 또 다시 당내 갈등이 악화되는 것이 아니냐는 시각이 나오고 있으며 김 대표가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