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ITZY) 예지, 블랙핑크 제니·마마무 화사 제치고 최고 브랜드… '아이씨·컴백·아육대' 주목
있지(ITZY) 예지, 블랙핑크 제니·마마무 화사 제치고 최고 브랜드… '아이씨·컴백·아육대' 주목
  • 이동헌 기자
  • 승인 2019.08.19 08: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있지(ITZY)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사진=있지(ITZY) 페이스북)
있지(ITZY)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사진=있지(ITZY) 페이스북)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있지 예지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7월 18일부터 2019년 8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4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88,225,371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9,195,18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있지 예지, 블랙핑크 제니, 마마무 화사, 있지 유나, 트와이스 지효, 있지 리아,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아이즈원 김민주, 있지 류진, 있지 채령,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윤아, 트와이스 쯔위, 티아라 지연, 아이즈원 김채원, 소녀시대 태연, 아이즈원 조유리, 아이즈원 안유진, 오마이걸 승희, 레드벨벳 슬기, 트와이스 다현, 여자친구 엄지, 여자친구 신비, 소녀시대 수영, 아이즈원 이채연, 아이즈원 최예나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있지 예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866 미디어지수 1,078,483 소통지수 513,962 커뮤니티지수 181,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77,53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33,594와 비교하면 149.23% 상승했다.

2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309,496 미디어지수 522,376 소통지수 699,622 커뮤니티지수 447,5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9,0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859,534와 비교하면 6.43% 상승했다.

3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115 미디어지수 305,115 소통지수 773,369 커뮤니티지수 342,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2,74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85,508와 비교하면 10.20% 하락했다.

4위, 있지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318,097 미디어지수 958,996 소통지수 401,213 커뮤니티지수 189,59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7,90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80,925 와 비교하면 45.82% 상승했다.

5위, 트와이스 지효 브랜드는 참참여지수 271,850 미디어지수 880,258 소통지수 403,989 커뮤니티지수 273,1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2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813,102와 비교하면 124.9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있지 예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9,195,186개와 비교하면 1.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1% 하락, 브랜드이슈 6.81% 하락, 브랜드소통 8.40% 상승, 브랜드확산 0.06% 상승했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2019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있지 예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예쁘다, 감사하다, 섹시하다 '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이씨, 컴백, 아육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5%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newsworks.co.kr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 많은 기사 보기

  • 제호 : 뉴스웍스
  •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40 서울인쇄정보빌딩 4층
  • 대표전화 : 02-2279-8700
  • 팩스 : 02-2279-773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진갑
  • 고충처리인 : 최승욱
  • 법인명 : 뉴스웍스
  • 뉴스통신사업자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07-07-26
  • 발행일 : 2007-07-26
  • 신문사업·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4459
  • 등록일 : 2017년 4월 17일
  • 회장 : 이종승
  • 발행·편집인 : 고진갑
  • 뉴스웍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뉴스웍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ewsworks.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