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8.19 14:06
레디토 공짜쇼핑 (사진=홈페이지 캡처)
레디토 공짜쇼핑 (사진=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레디토 공짜쇼핑'이 토스 행운퀴즈에 등장하면서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디어커머스&브랜드퍼블리싱 기업 엘솔컴퍼니는 지난 13일 제휴 마케팅 플랫폼 '레디토(REDITO)'를 새롭게 오픈했다. 엘솔컴퍼니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해당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수익을 얻게 되는 어플리(레디토 마케팅 인플루언서)를 모집한다.

레디토는 새로운 형태의 공유 마케팅 플랫폼으로 매출에 대해 광고비가 발생하는 제휴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했다. '어플리'들은 레디토를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마케팅 상품에 대해 매출에 기여하고 실적에 따라 성과를 제공받는다.

어플리 마케팅 활동은 간단하다. 우선, 마음에 드는 상품 캠페인을 선택하고 인플루언서 활동을 할지, 랜딩페이지를 제작할지, 콘텐츠를 제작할지 결정해 본인의 능력과 성향에 적합한 마케팅을 진행하면 된다.

어플리의 활동을 통해 실제 구매자가 유입돼 해당 제품에 대한 판매 수익이 발생되면, 분석된 기여도에 따라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제품의 입점사로부터 지급받게 된다.

최준호 대표는 "급변하는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와 함께 실제 마케팅 활동에 대한 수익을 얻고자 하는 인플루언서들이 많아져 레디토 플랫폼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공짜쇼핑 이벤트는 쿠팡과 손잡고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구매 후 후기를 남기기만 하면 다이슨 V8 청소기, 네스프레소 시티즈 커피머신, 누벨르 퓨어잔티젠나이트인핸스드 등 푸짐한 상품을 공짜로 얻을 수 있다.

한편, 19일 토스 행운퀴즈는 "레디토에서 준비한 캠페인은 백지쇼핑, 공짜쇼핑뿐만 아니라 신규 가입시 레디머니 5000원 지급 이벤트도 있다. 레디머니는 '□□□□ 가능한 레디토 머리'입니다"라고 물었다. 정답은 '현금출금'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