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8.28 14:3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하이퍼블록(HPB)가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 체인링크와 협력한다. 

전용 하드웨어를 소프트웨어와 결합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HPB와  오라클 분야 선도 업체인 체인링크는 서로의 제품을 기반으로 개선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체인링크 네트워크는 미들웨어 솔루션을 통해 하이퍼블록이 온체인에서의 스마트 계약에 안전한 오프체인 데이터를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퍼블록은 전용 하드웨어 칩셋인 블록체인 오프로드 엔진(BOE)로 조작 및 결점 없는 난수를 생성하여 체인링크 및 체인링크의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대니 로우샨델 하이퍼블록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담당 전무는 "체인링크의 오라클 서비스를 하이퍼블록에 공급하여 더욱 안전한 데이트 구축 및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대니얼 코치스 체인링크의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본부장은 "하이퍼블록과의 협력으로 개발자에게 오프체인 데이터에 대한 접근권을 제공하고, 하드웨어 칩셋을 통한 난수 생성으로 스마트 계약을 활성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하이퍼블록은 8월 29일 서울 시그니쳐 타워 아이콘 라운지에서 아이콘(ICON)과 함께 공동 밋업을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한국 시장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