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09.09 08:27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최근 은퇴 이후에도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소비와 여가활동을 즐기는 5060 세대인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들은 뷰티나 건강제품 등 실용적이면서도 자기관리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선호하기 때문에 추석 대목을 맞은 요즘 관련 품목이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로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고 있다.

이에 누구보다도 젊게 사는 '액티브 시니어' 부모님의 취향을 고려한 추석 선물 아이템 4가지를 소개한다.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 프로텍티브클린 3.0 (사진제공=필립스)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 프로텍티브클린 3.0 (사진제공=필립스)

먼저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글고 있다. 구강질환은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어머니를 위한 구강 관리 제품이 센스있는 선물로 부상하고 있다. 필립스 소닉케어 '프로텍티브클린 3.0'은 일반 세정, 착색 제거, 잇몸 케어 3가지 모드를 제공해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맞춤 관리가 가능한 음파칫솔이다. 압력센서가 양치 중 잇몸 손상을 유발하는 과도한 압력을 진동과 소리로 알려주어 잇몸이 약한 중장년층도 안심하고 안전한 양치를 할 수 있다. 

또한 칫솔모에 내장된 RFID칩이 칫솔모의 사용 기간과 가해진 압력을 분석해 적절한 칫솔모 교환 시기를 핸들 하단의 교체등으로 알려주어 잇몸 손상을 막고 플라그 제거 효과를 높인다. 힘주어 닦지 않아도 일반칫솔 대비 최대 7배까지 플라그 제거, 최대 2배까지 잇몸 건강 개선, 일주일 만에 치아 얼룩 제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산뜻한 파스텔톤 색상과 가볍고 슬림한 핸들 디자인이 돋보여 여심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정관장 다보록. (사진제공=정관장)
정관장 다보록. (사진제공=정관장)

대표적인 명절 효도 선물로 꼽히는 홍삼은 받는 사람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까지 담고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다. 정관장의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多寶錄)'은 '진심으로 건강하기를 기원하는 마음 모음집'이라는 뜻으로, 가장 저렴한 정관장 다보록 '여유요편'부터 '감사은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한 두 가지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한 여러 종류의 홍삼제품도 경험할 수 있다. '감사정편'은 정관장의 대표상품인 홍삼농축액 홍삼정과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환, 파우치 형태의 홍삼톤으로 구성되어 한 번에 정관장 홍삼의 대표 제품들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여유랑편'은 섭취와 휴대가 간편한 홍삼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홍삼정 성분을 그대로 담은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홍삼에 꿀을 넣어 스틱형으로 만든 홍삼정옥고로 구성돼 휴대가 간편하다.

(사진제공=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리치 기획세트. (사진제공=아이오페)

나이가 들수록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은 다름 아닌 주름이다.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 리치 기획세트'는 탄탄했던 피부가 점차 무너지고 안색이 어두워지는 등 복합적인 피부 노화를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해 구성됐다.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은 2006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수량 200만 개를 돌파하며 안티에이징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제품으로, 브랜드 내 스킨케어 재구매율 1위의 대표 크림이다. 

슈퍼 플랜트 만년송과 소귀나무에서 추출한 항산화, 안티에이징 성분의 복합체인 슈퍼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처짐과 꺼짐으로 무너진 피부균형까지 케어한다. 또 5개국 특허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입증된 바이오 셀레티노이드TM성분이 피부 건조로부터 발생하는 칙칙함, 잔주름, 탄력 저하를 꼼꼼히 케어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 (사진제공=복음자리)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 (사진제공=복음자리)

일상에 여유와 행복을 더해줄 수 있는 디저트, 차 등의 식품이 담긴 '미니멀 추석 선물세트'도 인기다. 소확행, 가성비 등의 소비 트렌드에 맞게 1~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잼, 연양갱, 베이커리 등을 다양하게 구성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서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깔끔한 단맛이 일품인 '복음 선물세트 45도 1호'를 선보였다. 딸기, 블루베리, 사과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복음자리 45도 과일잼'은 복음자리만의 프레시(Fresh) 공법으로 만들어져 기존 복음자리 잼에 비해 당도(Brix)가 37% 낮고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물 함량을 높여 입안 가득 퍼지는 과육의 상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빵은 물론 요거트, 크래커, 와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고 깔끔한 단맛으로 남녀노소 부담이 없어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