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9.19 18:5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칠리즈가 터키 쉬페르 리그 챔피언 축구팀 ‘갈라타사라이 SK’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터키 명문 축구 구단 갈라타사라이는 블록체인 기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터키 축구 클럽이 된다.

갈라타사라이는 터키 축구 구단 중 유일하게 유럽축구연맹(UEFA) 우승 전적을 지닌 팀으로, ‘아슬란(사자)’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같은 전세계 명문 축구 클럽과 이미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팬을 위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앱 소시오스닷컴은 갈라타사라이의 공식 암호화폐 파트너로서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을 발행한다.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 보유자는 구단 사안에 투표할 권한을 갖고 모바일 투표, 여론 조사 참여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팀에 반영한다.

갈라타사라이 팬은 팬 토큰 보유량에 따라 더 많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은 ‘팬 토큰 오퍼링’를 통해 2020년 1분기 소시오스닷컴에서만 판매되며, 소시오스닷컴의 고유 토큰 ‘칠리즈(CHZ)’로 구매할 수 있다.

칠리즈는 스포츠 팬들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에서 이용 가능한 디지털 화폐다.

팬 토큰 구입을 위해서는 팬 토큰 오퍼링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

팬은 칠리즈 코인을 바이낸스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먼저 구입한 후 소시오스닷컴 앱 내 디지털 월렛으로 전송하거나 간편하게 소시오스 앱에서 직접 칠리즈를 구입할 수 있다.

수천 개 갈라타사라이 팬 토큰 및 칠리즈가 앱 내 위치 기반 증강현실(AR) 기능 ‘토큰 헌트’를 통해 무료로 제공된다.

도루칸 아카르 갈라타사라이 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팬 참여와 팬층 확대를 위한 새로운 기회이자, 클럽의 디지털 전환전략 실행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알렉산더 드레이퍼스 소시오스닷컴 최고경영자(CEO)이자 창립자는 “이번 파트너십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팬과 잠재 고객에게 암호화폐와 칠리즈를 알리는 거대한 발걸음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