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09.20 11:06
푸본현대생명 토스행운퀴즈·깜짝퀴즈 등장 (사진=푸본현대생명 홈페이지 캡처)
푸본현대생명 토스행운퀴즈·깜짝퀴즈 등장 (사진=푸본현대생명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푸본현대생명(푸본현대샘여보험) 관련 문제가 토스행운퀴즈·깜짝퀴즈로 출제됐다.

20일 토스 측은 "푸본현대생명 이름이 낯설다구요? 푸본현대생명은 자산규모 약 300조원의 대만 대표 '푸본 그룹'과 국내 대표 '현대자동차그룹'이 함께하는 생명보험사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푸본 그룹'은 아시아 9개국에서 생명보험/손해보험/은행/증권/자산운용 등의 다양한 금융계열사와 대만 대표 이동통신사인 Taiwan Mobile, 홈쇼핑 모모닷컴을 봉유한 대만 대표 □□□ □□입니다. 또한 푸본현대생명은 금융혁신의 아이콘 현대자동차그룹의 금융계열사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더 든든하게, 튼튼하게, 푸본현대생명은 든든한 □□□ □□과 함께합니다"라고 물었다. 정답은 '글로벌기업'이다.

"푸본현대생명은 전문적인 자산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운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물었다. 정답은 '퇴직연금'이다.

"나를 위한 핵심보장에 집중하는 □□□□보험과 가족을 위한 든든한 보장이 가능한 □□□보험이 있습니다'라고 물었다. 정답은 'ZEROMAX'이다.

"푸본현대생명에서는 일반 종신보험보다 보험료 부담을 줄인 MAX 종신보험 □□□을 출시했습니다"의 정답은 '라이트'이다.

"고령화 사회가 될 수록 병원비 걱정은 점점 늘어난다. 이런 걱정을 줄이기 위해 푸본현대생명에서는 'ZERO □□□□□'을 출시했다"고 물었다. 정답은 '메디컬보험'이다.

"저금리시대 현명한 목돈 만들기가 가능한 □□□ □□□□을 3월 출시했습니다"의 정답은 'MAX저축보험'이다.

한편, 푸본현대생명은 출범 1주년을 맞아, 고객과 직원 그리고 소외계층이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20일에는 대고객 감사 이벤트로 ‘온라인 행운퀴즈’를 실시하고, 28일에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발달장애인들과 함께하는‘한마음가족체육대회’에서 자원봉사와 ‘알기 쉬운 금융제도’ 교육을 시행한다.
‘온라인 행운퀴즈’는 회사 브랜드 소개와 보험상품을 퀴즈로 맞추는 이벤트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회사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푸본현대생명은 직원들과 함께 ‘더 높은 비상(飛上)을 위한 소망기원’과 회사에 대한 희망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매다는 ‘위시 트리(Wish Tree) 이벤트’도 시행한다. 

회사는 소망기원과 위시 트리(Wish Tree) 이벤트를 통해 직원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조직문화를 개선한다는 방안이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해 9월에 실시한 3000억원대의 유상증자에서 대만 푸본생명이 최대주주가 됐고, 기존 대주주였던 현대차그룹은 현재 2대주주로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