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임성호 기자
  • 입력 2019.09.24 14:24

자동차 관리 소홀로 인한 과태료 발생 막기 위해 매년 홍보물 제작․배포

“자동차! 이것만은 알고 운행합시다! 자동차 관리 매뉴얼” 책자(사진제공=경산시)
“자동차! 이것만은 알고 운행합시다! 자동차 관리 매뉴얼” 책자(사진제공=경산시)

[뉴스웍스=임성호 기자] 경산시는 자동차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동차 관리 소홀로 인한 과태료 발생을 최소화하고자 자동차 소유자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은 '자동차! 이것만은 알고 운행합시다! 자동차 관리 매뉴얼' 책자 5,000부를 24일 제작․배포했다.

이 책자에는 자동차 등록·변경 시 구비서류 및 신청 기간, 자동차 의무보험 미가입 과태료 관련 유의사항, 자동차 검사 관리, 무단방치 차량 처리, 자동차 불법 튜닝, 무등록 자동차 및 대포차 사용자에 대한 처벌, 중고차 구매 시 유의사항, 관내 검사장 ․ 폐차장 현황, 자동차 관련 과태료 체납 시 받게 되는 각종 불이익 등 자동차 관련 유익한 정보가 수록되어있다.

홍보물은 시청 민원실, 차량등록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관내 자동차 매매상사, 폐차장에 비치하여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했다.

정인채 경산시 차량등록사업소장은 “자동차 소유자의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사실을 시민들이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아 홍보물을 통해 꼭 알아야 할 자동차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