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민재 기자
  • 입력 2019.10.08 10:33

[뉴스웍스=한민재 기자] 숙취해소 음료시장이 주 소비층인 중장년 직장인들에서 타깃을 확장하기 위해 형태와 타깃을 더욱 다양화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라잘코리아는 잦은 음주로 간에 무리가 있는 이들을 위한 ‘간바’를 제안하고 있다.

라잘코리아에 따르면 숙취해소제는 음주 후 정상적인 일상을 위해 숙취현상인 두통이나 구역감을 해소하고자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단기적인 효과로써 숙취해소만으로는 음주로 인한 건강문제를 잡기에는 무리라고 전한다.

섭취한 알코올은 간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성분으로 변하게 되는데, 간이 해독하지 못하고 남아있는 이 성분이 구토, 구역감 등을 야기하게 된다. 라잘코리아는 이런 경우 숙취해소제를 통해 일시적인 간 해독능력을 높일 수 있지만 간의 피로도 해결에는 도움이 되지 못한다고 전한다.

라잘코리아가 제안한 ‘간바’는 유산균발효다시마 추출물을 함유하여 숙취해소뿐만 아니라 근원적인 해결을 위해 간의 보호막 기능에 집중한 제품으로써 알코올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업체 관계자는 “숙취해소 제품들은 알코올을 일시적으로 분해해주나 간의 건강에는 직접적인 도움을 주지 않지만 간바는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통해 알코올성 손상으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잦은 음주로 간 건강이 걱정된다면 이용을 권한다”고 전했다.

‘간바’는 라잘코리아 공식 사이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라잘바 시리즈’의 전 제품들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