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08 14: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피블이 베타 버전 오픈과 함께 시작한 이벤트가 한 달 반 동안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총 상금이 연 4억인 이 이벤트는 매일 앱 내에서 최고 인기 게시물을 선정하여 하루 최대 100만까지 보상을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사용자가 올린 사진을 대상으로 1시간 그리고 24시간 기준으로 인기 게시물을 선정하여 보상을 제공한다.

피블의 이벤트는 상시 코너로 자리잡았으며,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필요에 따라 정책을 변화하며 진화하고 있다는 특이점이 있다.

피블 관계자에 따르면, "단순히 예쁘고 화려한 사진이 아닌, 다른 사용자와의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콘텐츠들이 인기 게시물로 선정되고 있다"라며 "상위 랭커 사용자들은 취미생활, 육아, 퀴즈 등의 친숙하고 공감가는 일상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피블은 공식적으로 국내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베타 버전 오픈 이후로 많은 해외 유저들이 유입되고 있다.

피블은 한 달 반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수용하고 있다. 

지난 주부터 새내기 사용자들과 아쉽게 인기 게시물을 놓친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피블은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iOS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