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9.16 11:24

교원은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수가 15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교원그룹은 브랜드별로 네이버 온라인 커뮤니티와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의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빨간펜, 올스토리로 대표되는 교원은 현재 1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채널은 6년 연속 네이버 대표 커뮤니티에 선정된 ‘북프렌’ 카페이다.

교원의 상품을 이용해 본 고객들이 남긴 후기와 같은 실제적인 교육 정보들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교원에듀’ 카카오스토리도 맞춤형 전집 콘텐츠, 구매혜택, 교육 전문가 칼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구몬학습은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채널로 약 5만 명의 회원과 소통하고 있다. 구몬식 학습법을 기반으로 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펼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교원은 또 온라인을 통해 학부모뿐 아니라 학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형식의 교육 콘텐츠을 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교원 마이 리틀 웹툰’ 앱(App)은 청소년 대상 잡지인 ‘위즈키즈’와 ‘과학소년’에 담긴 교육 만화를 매일 1편씩 연재한다.

한편 교원은 이번 ‘북프렌’ 카페와 ‘교원에듀’ 카카오스토리 10만 회원 돌파를 기념해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8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북프렌’과 ‘교원에듀’에 접속해 간단한 퀴즈를 풀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및 기프트콘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