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16 09:5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위드네트웍스는 BNK부산은행에 방화벽 정책 워크플로우 솔루션 ‘위드플로우’ 서비스를 개시했다.

위드플로우는 위드네트웍스의 자사 개발 방화벽 정책 워크플로우 솔루션이다.

파이어몬에서 구현되지 않은 결재 기능 및 다른 보안 솔루션과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기종 또는 단일 방화벽의 수가 많은 기업 환경 내에서 파이어몬과 연계했을 때 큰 경쟁력을 가진다.

방화벽 정책 운영자는 위드플로우를 통해 방화벽 정책 신청·조회, 컴플라이언스 관리, 정책 분석 및 감사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국내 환경에 유연한 인사 정보 연동과 정책 보고서 제공 등의 편의성이 장점이다.

부산은행은 파이어몬 도입 시, 위드플로우를 함께 도입했다.

전성인 부산은행 정보보호부 부장은 “위드플로우는 타 워크플로우 솔루션과 다르게 데이터를 일 단위로 디스크에 저장해 제한적이었던 조회 기간을 무제한으로 가능하게 된 것이 큰 차별점이다”라며 “위드플로우 도입을 결정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은 개발사가 은행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잘 수용하여 사용자 관점에서 필요한 기능을 100% 구현했다는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위드네트웍스는 “파이어몬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토폴로지 맵을 이용하여, 빅데이터 기반의 통합 보안 관제 시스템과 연계 가능하도록 위드플로우의 고도화가 진행 중에 있다”라며 “사내 네트워크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정 구간의 네트워크 사용 빈도 확인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또한 네트워크 토폴로지 맵을 통해 향후 다양한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