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0.18 08:54
AB6IX (에이비식스) (사진=브랜뉴 뮤직)
AB6IX (에이비식스) (사진=브랜뉴 뮤직)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AB6IX (에이비식스)가 첫 정규 앨범 ‘6IXENSE (식스센스)’로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 3연속 1위를 차지했다. 

AB6IX는 17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MBC MUSIC '쇼 챔피언'과 SBS MTV '더쇼'에 이어 3일 연속으로 타이틀곡 ‘BLIND FOR LOVE (블라인드 포 러브)’로 당당히 영광의 1위를 차지하며 음악 방송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대세돌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보여줬다.

특히, 이날 방송된 엠카운트다운은 ‘K-CON 2019 THAILAND’ 편성으로 생방송이 대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 말미에 발표된 이번 주 엠카운트다운 1위로 AB6IX가 공개되며 데뷔 후 처음으로 음악 방송 3관왕에 등극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딥 하우스, 힙합, 퓨처 베이스, 뭄바톤, 트랩, 알앤비,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이전보다 더욱 과감하고 거침없이 시도하며 눈부신 음악적 성장을 이뤄낸 AB6IX는 앨범 전체를 직접 프로듀싱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

AB6IX는 “저희의 첫 정규 앨범 ‘6IXENSE’를 많이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리고, 팬 여러분들의 사랑과 응원을 발판 삼아 더욱 열심히 노력 해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AB6IX가 되겠다”며 감사의 마음과 함께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한편, AB6IX (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지난 7일 컴백 후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 오는 11월 9일~10일 양일엔 데뷔 한지 5개월 밖에 안된 신인으로선 이례적으로 KSPO DOME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인 AB6IX 1ST WORLD TOUR <6IXENSE> IN SEOUL을 개최하며 거침없는 대세 행보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