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0.18 11:06
우리WON뱅킹 (사진=우리은행 홈페이지 캡처)
우리WON뱅킹 (사진=우리은행 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우리WON뱅킹 관련 토스 행운퀴즈·깜짝퀴즈가 출제됐다.

18일 토스 측은 "우리WON뱅킹에서 마침내 찾은 나를 위한 단 하나의 로드는 무엇일까요?"라고 물었다. 정답은 '다운로드'이다.

"우리WON뱅킹의 3대 원칙 중 금융생활에 필요한 것들로 맞추고에 해당하는 원칙은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FIT'이다.

"우리WON뱅킹의 3대 원칙 중 '더 나은 금융여정을 안내하는'에 해당하는 원칙은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LEAD'다.

"스마트폰을 흔들면 원하는 메뉴로 바로 이동하는 우리WON뱅킹 □□□□서비스"의 정답은 '모션뱅킹'이다.

"우리WON뱅킹에서는 네이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공과금 □□□□ 납부서비스를 제공합니다"의 정답은 '사진촬영'이다.

"우리WON뱅킹에서는 애플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용하여 음성으로 금융거래 가능한 □□□□□을 제공합니다"의 정답은 '보이스뱅킹'이다.

"예금/적금, 청약 등 모으는 상품은 어떻게 분류될까요?"의 정답은 '모으는중'이다.

"우리WON뱅킹은 개인화 메시지를 통해 □□□□에 필요한 것들을 맞춰주고 금융 스케줄 관리를 도와드립니다"의 정답은 '금융생활'이다.

"우리WON뱅킹은 맞춤형 상품 추천을 통해 새로운 금융활동을 제안하며 더 나은 □□□□으로 안내합니다"의 정답은 '금융여정'이다.

토스 측은 힌트로 "우리WON뱅킹을 검색 후 브랜드 페이지 내 우리은행 광고영상을 확인해보세요"라고 전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에 따르면 9월 9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우리WON뱅킹(우리원뱅킹) 오픈 기념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