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0.26 19:3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크라우디가 ‘크라우디에서 크라우드펀딩-농식품 기업편’을 오는 29일 개최한다.

행사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과 삼양화학그룹이 함께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크-농식품 기업편’은 크라우디에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는 농식품 기업 소개와 농금원의 사업소개를 들을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비건 베이커리 브랜드 더브레드블루 문동진 대표가 농식품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대표로 참여한다.

크라우드펀딩 진행 중에 겪은 우여곡절, 그리고 이를 통한 자금적·마케팅적 의미를 진솔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크라우디 추천기업 4개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추천 기업 2개, 총 6개 기업이 데모데이 형식으로 발표한다.

크라우디 추천 기업으로는 지엠플랜트, 쿠오레, 길라에잇, 동네정미소가,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추천 기업으로 힘난다, 올핀이 참여한다.

행사에는 발표를 진행한 기업의 부스가 운영되어, 발표를 듣고 참여기업과 직접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

스타트업 관계자, 전문 및 개인 엔젤 투자자 등이 참석하여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주원 크라우디 대표는 “농식품 분야는 라이프 스타일과 맞닿아 있어 사업운영에 대중의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소액주주화를 통한 충성고객 확보, 제품 및 서비스 홍보, 그리고 새로운 자금조달 수단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