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0.28 12:10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사진=홈페이지 캡처)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사진=홈페이지 캡처)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 관련 토스 행운퀴즈·깜짝퀴즈가 등장했다.

28일 토스 측은 "주방의 맛과 멋을 혁신하다! 디디오랩이 선보이는 에어프라이어 끝판왕! 더블히팅 스텐 에어프라이어 14L!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내부가 □□□□□로 되어있어 유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데요,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스테인레스'이다.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검은색의 □□□□코팅을 사용하지 않아 유해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 내부 스테인레스 소재인데요.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불소수지'다.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일반 불소수지 코팅이 아닌 스테인레스이기 때문에 □□□□□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환경호르몬'이다.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PFCS)이 사용하지 않아 유해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 내부 스테인레스 소재인데요.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과불화화합물'이다. 

"일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는 내부 공간 ㄷㅇㅇㅉ ㅍㄹㅇ이 플라스틱이지만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ㄷㅇㅇㅉ ㅍㄹㅇ까지 스테인레스로 되어있어 유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데요. ㄷㅇㅇㅉ ㅍㄹㅇ은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도어안쪽프레임'이다.

"일반 에어프라이어는 내솥이 플라스틱인 불소수지코팅으로 되어 있지만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 □□□□□로 되어있어 유해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는데요. □□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내부스테인레스'다.

"디디오랩 스텐 에어프라이어에는 없는 □□□□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PFOS'이다.

"일반 에어프라이어는 내부가 불소수지코팅이지만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는 내부뿐만 아니라 □□ □□□까지 스테인레스로 되어있어 유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데요"의 정답은 '도어안쪽면'이다.

"일반 에어프라이어에 사용되는 불소수지코팅제의 일종인 과불화화합물(PFCS)은 대표적으로 □□□□와 PFOS가 있는데요. 디디오랩 스텐 에어프라이어에는 없는 □□□□는 무엇일까요?"의 정답은 'PFOA'이다.

토스 측은 "디디오랩 에어프라이어를 검색 후 나오는 블로그 후기들을 확인해보세요"라고 힌트를 줬다.

행운 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