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19.10.29 17:32
삼성물산이 재건축하는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예상 조감도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이 재건축하는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예상 조감도. (사진제공=삼성물산 건설부문)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서울 서초구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재건축(래미안 원베일리) 조합이 일반분양 물량 346가구 통매각 안건을 가결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엔루첸컨벤션에서 열린 신반포3차·경남아파트 조합 총회에서 투표에 참석한 조합원들 95% 이상의 찬성률로 통매각 안건을 통과시켰다.

또한 변호사 부동산 중개 서비스로 알려진 트러스트에서 운영하는 임대관리업체 트러스트 스테이에 일반분양 물량을 3.3㎡당 6000만원에 일괄 매각한다는 안건도 이날 통과됐다.

조합은 서초구청에 가결된 정관·관리처분 변경 내용을 신고하고, 신고가 받아들여지면 바로 다음날 입찰자인 트러스트 스테이와 계약할 방침이다.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를 적용할 지역이 지정되기 전에 모든 행정절차를 마무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재개발·재건축 조합의 일반분양분 통매각이 허용되면 사실상 분양가상한제의 회피 수단으로 활용될 수 있어 모든 법적 조치를 통해 이를 저지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향후 뜨거운 법리 논쟁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