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0.31 11:27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건강과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체크슈머’가 늘고 있다. 체크슈머란 영어 ‘확인하다(check)’와 ‘소비자(consumer)’를 합쳐 만든 말로 제품 성분과 제조과정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 후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을 일컫는다.

이처럼 똑똑한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영양제 시장도 변화하고 있다. 제품을 만들 때 고용량이나 함량 등을 내세우던 과거와 달리, 이젠 무첨가에 더 비중을 두고 있다. 맛이나 향을 내기 위해 넣었던 합성 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을 빼고 ‘무첨가’, ‘3無’ ‘4無’ 등을 강조한다.

자연 유래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는 여기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제조과정에서 빈번하게 쓰여 온 ‘화학부형제’까지 일절 뺀 무부형제 비타민을 선보여 온라인에서 초대박을 터뜨렸다. 

화학부형제는 비타민 제조과정에서 정제 형태를 만들기 위해 쓰는 화학 성분이다. 화학부형제를 넣으면 비타민 가루를 알약 형태로 뭉치는 것이 쉬워지고 표면 또한 매끄럽게 코팅되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사용한다. 

하지만 화학 성분인 탓에 건강에는 좋을 것이 없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2년여 연구 끝에 화학부형제 없이 강한 압력만으로 정제 형태를 완성하는 ‘무(無) 부형제 공법’을 개발, 소비자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러한 친환경 제조기술은 뉴트리코어가 단기간에 급성장을 이룩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 특히 화학 성분 없는 안전한 영양제를 필요로 하는 임산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급상승해, 뉴트리코어 엽산과 철분, 식물성 오메가3 등은 ‘임신 준비 필수템’으로 통하게 됐다.

입소문이 높아지면서 뉴트리코어 판매량도 급격히 증가했다. 네이버쇼핑의 경우 철분, 엽산, 오메가3, 루테인 등의 영양제 카테고리에서 뉴트리코어 제품들이 1위를 휩쓸었다. 지금까지 베스트 영양제 1위에 오른 제품만 30개에 달해 네이버쇼핑 30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까지 세웠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는 생산 편의성이나 원가 절감보다 소비자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영양제를 만들고자 한다”며 “이러한 뉴트리코어의 철학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셨기에 큰 사랑을 받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