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19.11.01 15:05

80여개 업체 참가 예고…채용면접 사전신청은 11월 6일 마감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구직자라면 주목해야할 소식이 있다. 80여 개의 스타트업 업체 참가가 예고된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Find Your Unicorn’이 오는 14일 열린다. 

연세대 백양누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는 연세대를 비롯해 서울권 11개 대학교(건국대학교, 고려대학교, 국민대학교, 동국대학교, 서강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 인덕대학교, 한양대학교) 및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기술벤처재단이 주최한다.

이번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Find Your Unicorn’는 인재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 업체와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 모두가 상부상조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예정이다.

서울 및 수도권 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2천여 명의 참가자가 1인 크리에이터의 성장과 함께 떠오르고 있는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를 포함해 럭스로보, 프레시지, 매스프레소, 퀼슨 등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 기업과 만나게 된다.

박람회 참가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박람회 참여 기업에 대한 정보 및 직무별 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확인 후 관심 있는 기업의 직무에 대해서는 사전신청을 통해 현장에서 1:1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스타트업 채용박람회에는 이 외에도 박람회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전문 사회자의 진행으로 최대 8개의 채용 담당자와 8명의 구직자가 동시에 참여하는 ‘다대다 면접’, (예비)창업팀의 동료를 찾기 위한 ‘팀빌딩존’ 및 부동산, 심리, 연애, 직무교육, 취업 등 스타트업 서비스로 인생고민을 무료 상담해주는 ‘카운슬링존’이 운영된다. 그 외 명함제작, 포토존 인증샷, 경품 뽑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품은 물론 스타트업 간접 체험이 가능한 전시공간과 휴게공간 역시 운영된다.  

스타트업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스타트업 성공 신화를 이끈 ‘CEO 토크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신선하고 간편한 밀키트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프레시지 정중교 대표, 핸드메이드 작가들의 작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아이디어스 김동환 대표, 24시간 1:1 영어회화가 가능한 튜터링 김미희 대표가 직접 기업의 비전과 사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준다.

본 행사를 주관하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는 “기존의 대기업 중심의 취업 문화를 스타트업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취업문화 조성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취업과 채용이 어려운 요즘, 구직자들에게는 젊은 기업문화를 가진 다양한 회사를 소개하고, 스타트업에는 양질의 인재를 채용할 기회를 갖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Find Your Unicor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채용면접 사전신청은 11월 6일 마감되며, 사전신청을 못한 구직자는 현장에서 즉석 면접 요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