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1.08 14:42
위복수 안랩 팀장이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 '금융정보보호 컨퍼런스 2019''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랩)
위수복 안랩 팀장이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 '금융정보보호 컨퍼런스 2019''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안랩)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안랩이 지난 7일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금융정보보호 컨퍼런스 2019'에서 금융권 클라우드 보안 대응전략과 차세대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을 소개했다.

행사에서 안랩은 '효율적인 클라우드 보안 운영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위수복 안랩 서비스사업부 MSS기술팀 팀장은 이번 발표에서 클라우드 도입 후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운영 전략을 제시했다.

위 팀장은 "실제 고객사례에서 볼 때 클라우드 환경도입 후 보안 '설정오류', '규정준수·관리', '비정상 활동 식별' 등 영역에서 고객들이 수많은 보안 고민을 토로하고 있다"라며 "클라우드 보안은 단계별 최적화 정책수립-보안체계적용-운영관리방안 확보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상시 보안관리체계를 가동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안랩 EPN사업부는 행사장 내 전용 부스에서 안랩의 차세대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 '안랩 EDR' 솔루션 설명과 시연도 진행했다. 부스에선 안랩의 전문가들이 금융권 IT 관리자, 기관/기업 정보보호 담당자 등 정보보호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솔루션 소개와 상담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