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11.13 16:54
목시서울인사동. (사진=왕진화 기자)
목시서울인사동. (사진=왕진화 기자)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외국인들과 밀레니얼 세대가 찾기 쉬운 종로3가역 앞에 목시호텔이 들어섰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 호텔을 운영 중인 희앤썬은 지난 12일 메리어트 브랜드 중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힙한 브랜드 '목시서울인사동'을 국내 첫 선을 보였다.

목시서울인사동은 지상 16층에서 지하 3층 높이의 호텔이다. 객실은 총 스탠다드 45실, 수페리어 92실 등 총 137객실과 장기투숙고객 및 다인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3개의 스위트로 이뤄졌다. 

호텔 객실과 로비 등은 편안하면서도 정형화되지 않은 공간을 지향해 꾸며졌다. 저마다 다른 형태의 독립적인 인테리어로 혼합돼 있으면서도 기본에 충실한 편이다. 16층의  바 목시는 3면이 모두 오픈돼 있어 종묘, 낙원동과 익선동 및 남산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1층 플레이목시 라운지. (사진=왕진화 기자)
1층 플레이목시 라운지. (사진=왕진화 기자)

16층 루프탑은 프론트 데스크인 동시에 음료바인 리셉션 공간으로, 그곳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체크인을 기다리는 동안 이곳에서 웰컴 드링크를 즐길 수 있다.

목시서울인사동은 1, 3, 5호선 종로3가역 4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 창경궁은 물론 인사동, 종묘와 더불어 요즘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익선동에서도 가깝다. 명동, 동대문, 남대문도 인접해 있으며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과도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가 소요돼 외국인들이 찾기 좋다.

우희명 희앤썬 대표이사. (사진=왕진화 기자)
우희명 희앤썬 대표이사. (사진=왕진화 기자)

우희명 희앤썬 대표이사는 "올해 5월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가게 됐고, 가장 전통적인 지역에서 힙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지었다"라며 "가장 세련되고 트렌디한 호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이석 목시서울인사동 세일즈 앤 마케팅 팀장은 "전통문화를 체험해보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함과 동시에 뉴트로 및 인근 익선동 일대를 찾는 밀레니얼 세대들이 많이 즐겨찾는 호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목시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셀렉트 브랜드다. 2014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처음 공간을 선보였으며 현재 유럽에 24개, 미국에 12개가 있다. 아시아에서는 인도네시아·일본에 이어 세 번째 오픈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