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기자
  • 입력 2015.09.18 09:57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의 초등 전문 전과목 온라인 학습 사이트 ‘해법스터디(www.hbstudy.co.kr)’는 교육용 SNS인 ‘클래스팅’에 오픈 클래스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클래스팅은 교육용 SNS로 클래스를 통해 수업내용, 학습자료 등을 공유할 수 있으며 교사, 학생, 학부모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다. 클래스 형태는 구성원을 지정할 수 있는 폐쇄형과 취미, 주제 등 원하는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는 오픈형으로 구분된다.

해법스터디는 오픈 클래스를 개설하여 시험에 나올 핵심내용을 쉽게 정리·요약한 ‘핵심노트’와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사까지 도표, 그림 등으로 알기 쉽게 정리된 ‘한국사 특강 정리노트’ 등의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매주 과목별, 단원별로 업데이트 되며, 특히 포토 슬라이드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하여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최적화된 형태로 학습 자료를 볼 수 있도록 했다. 클래스팅에 접속하여 해법스터디 클래스를 가입하면 누구나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천재교육 이러닝사업부 한종설 부장은 “자유로운 소통과 재미있는 교육 시스템을 지향하는 클래스팅의 취지에 공감하여 클래스를 개설하게 됐다”며 “교사, 학생, 학부모 모두 해법스터디가 제공하는 양질의 콘텐츠에 만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해법스터디는 새 학기를 맞이한 초등학생을 위해 ‘2학기 교과학습 특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회원 가입 시 7일 간의 학습체험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1577-1083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