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19.11.25 16:01
김종석 사장(오른쪽)이 광명골프연습장 체육시설 안전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김종석 사장(오른쪽)이 광명골프연습장 체육시설 안전경영시스템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광명도시공사)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광명도시공사는 광명골프연습장이 전국 골프연습장 중 최초로 ‘체육시설 안전경영시스템(KSPO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주관하는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제’는 체육시설의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체육시설 운영기관에 전문가의 심의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광명골프연습장은 안전경영 운영체계 구축, 시설 환경개선사업 추진, 직원 안전교육 실시 등 적극적인 안전관리 활동을 통해 자율적인 안전관리 문화 구축 및 정착을 위해 노력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공사는 지난 22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 수여식에서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받았다. 안전경영 인증기간은 3년으로 향후 공사는 안전관리 컨설팅 및 사후관리 제공 등의 지원을 받는다.

김종석 사장은 “이번 안전경영 인증은 공사 체육시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활동의 우수함을 공인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 인증에서 그치지 않고 보다 더 나은 안전관리를 통하여 고객이 걱정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맞춤 안전경영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