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2.06 09:3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오는 2020년 5월부터 한국사능력시험 급수체계가 개편된다. 이에 해커스공기업은 한국사능력검정 시험 일정에 따라 개편 이전 마지막 시험으로 안내된 2020년 2월 8일 시험에서 미리 점수를 확보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해커스공기업은 2020년 한능검 시험 대비를 위해 한국사 중급/고급 기출문제집 2종을 12월 6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2020년 5월 이후 한능검은 6개로 나뉘는 등급체계는 그대로 유지되지만, 1급부터 3급까지는 심화, 4급부터 6급까지는 기본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문제유형은 큰 변동 없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한국사 난이도의 경우 심화는 현행 고급시험보다 평이하게, 기본은 중급시험보다 평이하되 초급보다는 조금 더 어려운 수준일 것으로 응시생들은 예상하고 있다.
 
한편, 앞으로 공무원, 군무원, 공기업 채용 시 한국사 시험의 비중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군무원 채용의 경우 2018년부터 공채시험 과목인 ‘국사’를 한국사검정능력시험으로 대체했고, 7급 공무원도 20201년부터는 공무원 시험 과목인 ‘국사’를 한국사 시험으로 대체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대부분의 공기업 서류전형 가산점 요건에 한국사 성적이 반영되는 추세로, 한국사 자격증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현재 해커스공기업은 한국사 교재 신간 출간 기념으로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한국사 인강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고급에서 7회 만점을 받은 김승범 강사의 한국사 시험 기출해설 인강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강의는 가장 최근 시험인 45회 기출해설을 포함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매일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후 2시에는 한국사 고급 핵심개념+기출문제 인강을 무료배포하고, 오후 3시에는 한국사 중급 핵심개념+기출문제 인강을 무료 배포한다. 또한,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힐 시에는 상시 한능검 고급 기출 인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인강은 전체 차시 제공하며, 수강 기간은 30일이다.
 
더불어 해커스공기업은 매 한국사 시험 직후, 직접 시험을 응시한 김승범 강사가 실시간 라이브를 통해 가답안을 공개하고 해설을 진행하는 ‘한국사 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라이브 때 공개되는 가답안은 8회 연속 100%의 정확도를 보여, 응시생들은 빠르고 정확한 한국사 점수 확인이 가능하다.
 
해커스교육그룹은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대표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