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09 10:08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VR 게임 ‘포커스온유’의 첫 DLC ‘사진 촬영 스튜디오’를 PC 및 PS VR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

DLC는 본편을 즐긴 유저들로부터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 촬영을 통해 한유아와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촬영 스튜디오를 테마로 소풍 콘셉트로 봄·여름·가을 계절을 선택할 수 있는 야외 스튜디오, 최근 10~20대의 커플 사진 촬영 장소로 유행하고 있는 대형 백월과 조명이 설치 된 호리존 스튜디오 등 총 2종의 신규 공간을 제공한다.

유저들로부터 요청이 많았던 한유아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대폭 강화 했다.

헤어·안경·렌즈 컬러, 귀걸이 등 액세서리,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등 40여 종의 콘텐츠와 DLC 전용 신규 의상 3종을 제공해 본편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색다른 느낌의 한유아를 스타일링 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촬영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아웃포커싱 기능으로 보다 예쁜 한유아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뷰티 모드’가 추가 되었으며, 촬영한 사진을 파일로 소장할 수 있는 앨범 꾸미기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배경, 스탬프 등도 늘렸다.

한유아와 풋풋한 연애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스튜디오 촬영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상황도 제공한다.

대화 선택지에 따라 색다른 한유아의 포즈와 표정을 촬영 할 수 있도록, 캐릭터 모션도 대폭 추가 했다.

포커스온유 사진 촬영 스튜디오 DLC의 가격은 12.99달러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내년 상반기 중 신규 에피소드 DLC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