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왕진화 기자
  • 입력 2019.12.09 16:06
(사진제공=11번가)
(사진제공=11번가)

[뉴스웍스=왕진화 기자] "미리 크리스마스!"

12월을 맞아 이커머스가 들썩이고 있다. 연말 시즌과 크리스마스 등 미리 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관련 아이템을 할인하거나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크리스마스 데이트로 '홈파티'를 결정한 커플이나 연말을 맞아 오직 나만을 위한 선물, 소중한 가족·친구들을 위한 선물을 사고픈 이들을 위해 준비된 기획전과 아이템을 살펴보자.

◆ 11번가, 크리스마스 행사 시작…특가 제품 '눈길'

11번가가 12월을 맞아 크리스마스·연말 선물 기획전 '산타스 X-마스'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고객들의 쇼핑 니즈가 높아지는 12월을 맞아 마련한 이번 크리스마스·연말 기획전에서는 트리, 장난감 뿐 아니라 화장품, 명품, 파티룩, 스마트기기, e쿠폰 등 1000여 개 상품들이 모였다. 매일 대표상품 한 개씩 내세워 크리스마스 특가로 선보인다. 

9일에는 크리스마스 메이크업에 필요한 '클리오, 페리페라 메이크업 상품'을 6800원부터, 10일에는 가족과 연인, 나를 위한 선물인 루이비통, 생로랑 등 명품 인기잡화를, 11일에는 아이들을 위한 '파파야나인 전동차'를, 12일에는 겨울신상 '크록스 퍼 샌들'을, 13일에는 '애플워치 5세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시킬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이 ID당 1장씩 매일 발급된다.

'홈파티'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최근 2주간 11번가 내 파티용품 거래가 지난해보다 크게 늘어난 가운데 그 중에서도 '미니트리'는 75%, 향기나는 벽트리와 이젤 트리 등 '이색 트리'는 46%, 산타의상은 56% 증가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트리는 기존 1m~1.8m 길이의 큰 사이즈보다 40㎝~80㎝ 정도의 미니사이즈에 벽에 걸 수 있는 '하프 벽트리'나 액자 모양을 접목시킨 '이젤 트리' 등의 이색 트리가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크리스마스 파티용품만 따로 모은 기획전도 운영한다. 트리세트, 가랜드, 조명, 파티음식, 테이블웨어, 장식소품 등 크리스마트 파티용품 200여종을 선보이고 20% 할인 쿠폰을 하루에 5장씩 발급한다.

(사진제공=인터파크)
(사진제공=인터파크)

◆ 인터파크, 풍성한 혜택 가득한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가 다가오는 성탄절을 맞아 '인터파크 크리스마스 프로모션'을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인터파크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24%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8% 카드 청구 할인 혜택도 함께 마련하여 보다 저렴하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아이 선물 카테고리, 커플 선물 카테고리, 부모님 선물 카테고리 등 맞춤형 카테고리관이 운영된다.

완구·게임, 쥬얼리·잡화, 건강·계절가전 등의 상품을 선물 대상에 맞춰 검색한 뒤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는 '공유왕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트 케이크 교환권을 총 100명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친구에게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공유한 후, 공유 받은 친구가 인터파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함께 응모가 완료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스와로브스키 쥬얼리, 정관장 홍삼원 50㎖ 30포 등이 있다.

(사진제공=쿠팡)
(사진제공=쿠팡)

◆ "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도 '로켓프레시'로 쿠팡하세요"

쿠팡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만의 파티를 준비하는 홈파티족이 증가함에 따라, '2019 크리스마스'관에 새롭게 '홈파티 준비'관을 오픈했다. 

쿠팡은 지난 달 말 크리스마스를 위한 모든 상품들을 모아 '2019 크리스마스'관을 오픈한 바 있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선물, 집에서 즐기는 홈파티 준비물, 연말을 맞아 떠나는 여행상품까지 다채로운 상품들이 모였다.

새롭게 열린 '홈파티 준비'관에는 쉽고 빠르게 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물품들이 모였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파이, 스테이크, 디저트과일, 치즈·하몽 등을 '로켓프레시'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로켓프레시'는 신선식품을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오전 7시 전까지 받을 수 있는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로, 전국 배송이 가능하다.

추가로 '2019 크리스마스'관에는 매일 오전 7시마다 '오늘의 특가' 상품이 채워진다.

크리스마스 관련 상품들을 최대 74% 할인된 한정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9일은 온가족이 함께 만드는 '리멤버 산타트리'나 유명 대형 원목 완구 '키드크래프트 티니 하우스' 등 인기 상품이 판매된다. 앞으로도 매일 새로운 상품들로 꾸며진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크리스마스가 2주 앞으로 다가오면서 선물 준비, 홈파티 준비 등으로 바쁜 고객들을 위해 행사를 추가했다"라며 "쿠팡은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들과 테마관을 꾸준히 선보여 바쁜 연말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