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11 10:26
 2019 MAMA 전세계 트윗 히트맵 (그림제공=트위터)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난 4일 개최된 ‘2019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19 MAMA)’와 관련해 트위터에서 관련 대화가 1억 200만 건 발생했다.

12월 4일 행사 당일 하루에는 전세계에서 2100만 건에 달하는 트윗이 쏟아졌다.

캐나다와 프랑스, 아르헨티나, 쿠웨이트, 이집트 등 55개국에서 #2019MAMA, #MAMA레드카펫 등 2019 MAMA 관련 키워드가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올랐다.

미국과 영국, 멕시코, 러시아, 터키, 인도, 필리핀 등 46개국에서는 2019 MAMA 관련 키워드가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했다. 

2019 MAMA와 관련된 해시태그도 많은 언급량을 기록했다.

2019 MAMA의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부문 투표에 사용된 해시태그 #MAMAVOTE는 총 6900만 건에 달하는 언급량을 보이며 2019 MAMA 관련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로 기록됐다.

또한 #MAMAVOTE 해시태그는 10일 트위터가 발표한 “전세계 급상승 K-POP 해시태그’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아티스트 해시태그인 #BTS, #EXO, #GOT7 등이 뒤를 이었으며 공식 해시태그 #2019MAMA 는 가장 많이 사용된 해시태그 부문 5위로 확인됐다.

트위터가 라이브 특별 페이지에서 진행한 2019 MAMA 레드 카펫 현장 라이브와 땡큐 스테이지 트위터블루룸은 300만 명의 누적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트위터에서만 볼 수 있는 ‘레드카펫 360’ 카메라 컨텐츠와 아티스트들이 수상 후 백스테이지의 ‘땡큐 스테이지'를 찾아 진행한 트위터블루룸 컨텐츠도 전세계 K-팝 팬의 관심을 모았다.

2019 MAMA 관련 가장 많은 리트윗 수를 기록한 트윗은 방탄소년단의 레드카펫 360 카메라로 전세계 팬의 호응을 받으며 탑 트윗 1위에 올랐다.

MAMA 공식 트위터 계정에 게재된 방탄소년단 영상 트윗은 14만 건에 달하는 리트윗과 30만 건 가량의 마음에 들어요를 이끌어냈으며, 219만 회에 육박하는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