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19.12.15 16:03
7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 원성훈 기자)
지난달 7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5일 신속처리안건(패스트트랙)으로 지정된 공직선거법 개정안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안에 대해 "양대 악법"이라며 "무도하고 불의한 문재인 정권에 맞서 국민이 일어서 달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위대한 현대사를 써내려온 대한민국이 망국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기 직전"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골자로 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는 "여당과 군소야당이 민의를 왜곡하고 표를 나눠 갖겠다는 반의회주의 악법"이라고 비판했다. 공수처법에 대해서는 "청와대의 하명을 받아 공작 정치를 자행하고 권력의 비리를 덮는 히틀러의 게슈타포가 될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양대 악법이 통과되면 행정부와 사법부에 의해 입법부마저 저들의 손에 완전히 장악된다"며 "삼권분립과 민주주의 기본 틀이 무너지고 문재의식 좌파독재가 완성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좌파 독재와 복지 포퓰리즘은 망국의 조합이고 이는 이미 몇몇 중남미 국가가 증명한 역사적 사실"이라며 지난 10일 한국당을 배체한 채 본회의를 통과한 2020년도 예산안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황 대표는 △울산시장 부정선거 의혹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 감찰 무마 의혹 △우리들병원 특혜 대출 의혹을 각각 언급하며 이를 '3대 게이트'로 명명하고 "문재인 정권 3대 게이트의 핵심이자 본질은 '칠문 실세'라고 알려진 사람들의 '친문 카르텔'이 요소요소에 똬리를 틀고 어둠의 네트워크를 형성해 권력을 사유화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정상적인 정권이라면 스스로 경고등을 켜고 자기 개혁에 나섰을텐데 문재인 정권은 지금까지 끝없는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고, 적반하장식 협박으로 검찰의 수사를 방해하고 있다"며 "이제는 문재인 대통령이 대답해야할 차례"라고 했다.

끝으로 "한국당이 정권의 3대 게이트 진실을 규명하고 죄가 있는 사람을 정의의 심판대에 세우겠다"며 "모든 수단을 동원하겠다. 필요하면 국정조사와 특별검사제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통해 몸통까지 낱낱히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