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16 11:4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시지바이오가 지난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2019 가족친화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가족친화적 기업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여 선정하고 있다. 인증기업에 대해 지원사업 가점을 주거나 대출금리를 우대해주며, 중앙부처와 지자체, 은행 등이 지원하는 211개 혜택을 제공받는다.

시지바이오는 노사협의회 및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임직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가족친화적 제도들을 도입 및 개선하고 있다.

임직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일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도를 통한 시차출퇴근, 재택근무 등 융통성 있는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 

가족과 함께 리프레시 할 수 있도록 휴양시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녀와 참여하는 연말행사, 유급 보건휴가,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남성육아휴직, 정부 평가 인증 어린이집 운영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여 근로자가 육아와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임직원의 기념일 축하제도, 한 달에 한 번 근무시간을 1시간 30분 단축할 수 있는 리프레시 제도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통해 ‘다니고 싶은 회사, 가족들이 자랑스러워하는 회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