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12.23 15: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OGQ가 ‘아프리카TV OGQ마켓'을 23일 정식 오픈했다.

‘아프리카TV OGQ마켓’은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이모티콘, 음원, 폰트, 이미지, 영상, 목소리 등을 쉽게 구매하여 아프리카TV 서비스의 방송 채팅과 댓글 구독 등의 영역에서 사용하거나 BJ에게 선물할 수 있는 에셋 콘텐츠 마켓이다.

‘아프리카TV OGQ마켓’은 아프리카TV PC 웹과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시작으로 라이브 방송 채팅창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2020년 1분기에 모바일 웹과 iOS 모바일 앱에서 직접 이모티콘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아프리카TV의 방송국, VOD 영역까지 크리에이터들의 이모티콘을 사용하거나 선물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

‘아프리카TV OGQ마켓’은 다양한 분야의 BJ 크리에이터들이 수익을 만들 수 있도록 자신의 시그니처 이모티콘, 음원, 폰트, 이미지, 영상 콘텐츠를 다른 BJ와 사용자에게 판매할 수 있다.

저작권 에셋 콘텐츠 판매 금액의 70%는 크리에이터에게 배분되고, 아프리카TV 사용자라면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최장원 OGQ 마켓서비스본부장은  “BJ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에셋 콘텐츠도 제작 지원하여 방송을 통한 디지털 에셋 콘텐츠 활성화와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