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19.12.31 09:55
블랙핑크 'Kill This Love' (사진=amazer)
블랙핑크 'Kill This Love'가 2019 세계에서 가장 많이 커버된 곡에 선정되었다. (사진=amazer)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글로벌 커버댄스 어플 어메이저(amazer)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가 2019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커버된 곡으로 선정되었다.

케이팝 걸그룹의 역사를 쓰고 있는 블랙핑크는 올 해 ‘Kill This Love’를 선보이며 전셰계 팬들을 매료시켰다. 아시아지역 뿐만 아니라 북미, 유럽 등 세계 곳곳에서 커버 열풍이 불며 2019년 글로벌 팬들에게 가장 많이 커버된 곡 1위를 거머쥐었다.

특히 블랙핑크는 2018년 ‘뚜두뚜두'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가장 많이 커버된 K팝 곡에 이름을 올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위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차지했다. 미국 ‘SNL’ 컴백 무대를 시작으로 전세계적으로 신기록을 세우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청량한 멜로디 속 칼군무가 인상적인 곡으로, 글로벌 모든 국가에서 많은 커버 영상이 올라왔다.

3위는 청하의 ‘벌써 12시', 4위는 신인상을 휩쓴 있지의 데뷔곡 ‘달라달라'가 기록했다. 있지는 2번째 타이틀 곡 ‘ICY’도 10위를 기록하며 괴물신인임을 입증했다. 트와이스는 ‘FACNY’로 5위를 기록하였고, 모모랜드는 ‘암쏘핫'으로 6위를 기록하였다. 

‘글로벌 대세’로 자리매김한 (여자)아이들의 ‘Senorita’가 7위, 에버글로우의 ‘Adios’가 8위를 기록하며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더 기대하게 만들었다. 9위는 몬스타엑스의 ‘Alligator’가 차지했다.

어메이저는 글로벌 #1 케이팝 커버댄스 비디오 앱으로서 전세계 최고 커버댄서, 크리에이터들이 한자리에 모인 곳이다. 최근, 오리지널 콘텐츠인 STOP&PLAY로 팬들이 아이돌에게 댄스 코칭을 받는, 팬들과 아이돌이 함께 즐길 수있는 컨텐츠로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