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1.01 17:21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장점 - 매력적이다, 상상력이 풍부하다, 신중하다, 정직하다, 근면 검소하다, 이지적이다, 영리하다, 독립적이다, 낭만적이다, 독특하다, 정열적이다, 관대하다, 사교적이다, 주변의 사람을 기쁘게 하려 노력한다, 적응력이 뛰어난 실속파이다. 

단점 - 공격적이다, 탐욕스럽다, 방자하다, 의심이 많다, 기회주의자이다, 캐묻기를 좋아 한다, 항상 이익추구를 한다, 내성적이다, 불안을 감추지 못한다, 누구든 착취할 수 있다, 바겐세일 하는 가게는 그냥 지나치지 못한다. 

쥐띠 아이의 특성 - 차분하다. 내성적인 듯 낯을 가리고 수줍음을 잘 탄다. 부모를 무척 신뢰하며 온갖 정성을 다해 사랑받으려고 한다. 자존심은 누구 못지않게 강하다. 그래서 한번 갈등이 생기면 예전의 관계로 회복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자기중장이 강하며 카리스마적 리더십이 있다. 끈기가 부족하므로 성취감을 줄 수 있도록 지도한다. 표현이 독창적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부모나 아이를 지도하는 교사는 쥐띠의 이런 특징을 각별히 유념하여 불필요한 마찰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대체로 한 가지 취미를 즐기고 관심분야에만 집중적으로 매달리는 편이다. 어떤 환경에서도 침착하게 노력하기 때문에 일정한 구도에 올라설 수 있다. 쥐띠 아이에겐 활동성이 있는 분야의 전문 직종이나 단순한 업종이 좋다. 일반적으로 의사, 공무원, 은행원, 엔지니어, 회계사, 연예인 등이 잘 맞는다. 언론이나 방송 부문에서도 재능을 보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