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1.03 18:29

"심상정, 헌법까지 무시해 유감…국민들은 여당 위성정당 역할했던 '자발적 굴종' 잊지 않아"

정의당 심상정 대표. (사진= 원성훈 기자)
정의당 심상정 대표. (사진= 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자유한국당 장능인 상근부대변인은 3일 논평을 통해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사실상의 '비례민주당' 대표 역할 그만두고 위헌적 선거법 날치기에 대한 심판을 기다리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이어 "어제(2일)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위헌적 선거법에 항거하기 위한 '비례자유한국당 창당'과 관련해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취지를 흔드는 것'이라는 비난을 했다고 한다"며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자신이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장을 맡아 패스트트랙에 올렸던 공직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 '국민들은 몰라도 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인사"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제1야당은 물론 국민까지 무시해가며 선거법 날치기를 추진했던 심상정 대표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적용하고도 정의당의 의석수가 크게 늘지 않는다는 분석이 나오니 갑자기 엉뚱한 분풀이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당의 창당을 방해하는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위헌적 '연동형 비례대표제'의 억지 명분을 설명하기 전에 '정당의 설립은 자유이며, 복수정당제는 보장된다'는 대한민국 헌법 제8조 제1항부터 살펴봐야 한다"고 비꼬았다.
 
또한 "대통령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정체(政體)에 전혀 맞지 않는 위헌적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도입한 심상정 대표가 이번에는 대놓고 헌법까지 무시하는 행태를 보이고 있어 유감"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정의당은 의석수를 늘리기 위한 편법에 매몰돼 '패스트트랙 정국'과 '조국 사태' 등에서 정의와 공정을 포기했다는 비판을 받으면서까지 사실상의 '비례민주당' 역할을 자임해 왔다"면서 "국민들은 당리당략을 위해 당의 핵심 가치를 버리고 집권여당의 위성정당 역할을 도맡았던 정의당의 '자발적 굴종'을 잊지 않고 있다"고 힐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좌파 독재' 심판을 위해 다가오는 국민들에게 훈계할 시간에 민주당을 향해 외치길 바란다"며 "정의당이 비례민주당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