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1.05 16:25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는 학술연구 분야의 활성화와 보건의료 전문 분야에 대한 연구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2020년도 한국건강관리협회 학술연구지원과제 공모’를 실시한다.

기생충관리 및 건강관리 분야로 총 5편의 연구과제를 공모하는 이번 학술연구지원 공모는 오는 29일까지 제출 공문과 함께 연구 제안서 및 계획서 각 1부를 접수하면 된다.

연구기관은 국‧공립 연구기관, 민법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인의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서 규정한 대학교 연구기관 및 기타 보건‧의학분야 연구 관련 기관으로 연구책임자는 소속기관의 ‘정규 연구인력’이면 참여 가능하다.

기생충관리 분야는 건협의 기생충관리사업 수행에 기여할 수 있는 연구내용이어야 하며, 건강관리(건강검진 및 건강증진)분야는 '자유주제'와 '지정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건강관리 분야의 자유주제는 건협과 같은 건강검진기관에서 활용이 가능한 주제로 보건의료 전 분야와 관련한 연구내용이면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으며 지정주제는 노인 특화 건강검진 개발 및 활용방안에 관한 내용으로 제안할 수 있다.

접수된 연구과제는 건협 내부 위원회인 ‘연구위원회’에서 선정한 후, 연구책임자의 소속기관 또는 공용기관생명윤리위원회(IRB) 심의를 통해 확정된다. 연구비는 작년 공모(1억원 지원)보다 지원을 확대해 편당 2000만원~3000만원으로 총 1억3000만원(총 5편)이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건협 홈페이지에 공지되어 있으며, 관련 문의는 건협 건강증진연구소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