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1.15 11:21
장호준(왼쪽)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과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이 14일 SC제일은행 본사에서 양사 간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에 서명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C제일은행)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SC제일은행 고객들은 앞으로 GS편의점 CD·ATM기를 이용할 때 수수료 혜택을 받는다.

SC제일은행은 지난 14일 서울 종로 본사에서 GS리테일과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양사의 금융·유통 서비스 이용 고객의 편의를 증대하기 위한 것으로 SC제일은행은 GS리테일의 유통망과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에 따라 GS리테일의 편의점인 GS25의 CD·ATM기에서 SC제일은행 거래 수수료가 낮아진다. 오는 20일부터 SC제일은행 고객들은 GS25에 설치된 1만여 대의 제휴 CD·ATM기에서 SC제일은행의 기기와 동일한 수수료 혜택을 받는다. 

장호준 SC제일은행 리테일금융총괄본부 부행장은 “앞으로 금융·유통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많은 분야에서 국내 유통업계 강자인 GS리테일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겠다”며 “이를 통해 양사의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